취업·이직 스토리

경력기술서_양식(샘플)

기획자 빅 2020. 12. 14. 08:00

브런치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문의 및 요청을 받은 사항은 경력기술서 작성방법과 샘플 공유 요청이었습니다.

따라서, 간단하게 경력기술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하는 Tip과 샘플을 공유드립니다.

 

 

" '경력기술서'란 무엇인가요? " 

 

경력기술서는 자신이 지금까지 해왔던 일들. 즉, 경력에 대하여 상세하게 서술한 문서입니다. 경력기술서를 통해 자신의 성과나 직무역량에 대하여 상세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.

기업의 입장에선 경력직을 업무에 대한 교육, 적응 등의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신입보다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, 이러한 경력자들은 경력기술서를 바탕으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.

 

" 경력기술서 작성 Tip "

 

1) 경력기술서는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. 자신의 경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양식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.

2) 경력(프로젝트)순서는 최근 경력이 가장 상단에 위치하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.

3) 근무했던 회사별로 1~2장 정도 분량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.

4) 진행했던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역할과 기여도 등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술하며, 성과를 달성한 경우 수치를 표기해 주면 좋습니다.

5) 본인만 아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, 꼭 써야 한다면 하단에 설명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.

6) 오타, 맞춤법 등의 기본적인 검토를 진행 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7) 파일 형식 또한 자유이지만 한글 파일보다는 워드 파일로 작성하는 것이 더 좋으며, pdf 형태로 전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

 

(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)

 

위의 양식을 다운받고 싶으신 경우에는 브런치나 티스토리에서는 첨부파일 등록이 불가능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를 해두었습니다.

 

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다운로드 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:D

blog.naver.com/dreamiter/222166740015

 

경력기술서_양식(샘플)

브런치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문의 및 요청을 받은 사항은 경력기술서 작성방법과 샘플 공유 요청이었습...

blog.naver.com